짧지만 강한 언어

[스크랩] 사랑하고픈 詩

걷는 즐거움 2007. 2. 12. 10:04

 

 

 

 

 

 

그는...

그는 아무도 나를 사랑하지 않을 때
조용히 나의 창문을 두드리다 돌아간 사람이었다.
그는 아무도 나를 위해 기도하지 않을 때
묵묵히 무릎을 꿇고
나를 위해 울며 기도하던 사람이었다.
내가 내 더러운 운명의 길가에 서성대다가
드디어 죽음의 순간을 맞이했을 때
그는 가만히 내 곁에 누워 죽음이 된 사람이었다.
아무도 나의 주검을 씻어주지 않고
뿔뿔이 흩어져 촛불을 끄고 돌아가 버렸을 때
그는 고요히 바다가 되어 나를 씻어준 사람이었다.
아무도 사랑하지 않는 자를 사랑하는
기다리기 전에 이미 나를 사랑하고
사랑하기 전에 이미 나를 기다린. 

 

 

 

그는/정호승

 

 

 

 

 

 

 

   

나 집시처럼 떠돌다 그대를 만났네

그대는 어느 먼 길을 걸어왔는지

바람이 깍아 놓은 먼지조각처럼

길 위에 망연히 서 있었네

내 가슴의 푸른 샘물 한 줌으로

그대 메마른 입술 축여주고 싶었지만

아, 나는 집시처럼 떠돌다

어느 먼 옛날 가슴을 잃어버렸네

가슴 속 푸른 샘물도

내 눈물의 길을 따라

바다로 가버렸다네

나는 이제 너무 낡은 기타 하나만을 가졌네

내 낡은 기타는 서러운 악보만을 기억한다네

쏟아지는 햇살 아래서

기타의 목덜미를 어루만지면

가응 가응, 나의 기타는

추억의 고양이 소리를 낸다네

떨리는 그 소리의 가여운 밀물로

그대 몸의 먼지들 날려버릴 수만 있다면

이 먼지나는 길 위에서

그대는 한 잎의 푸른 음악으로

다시 돋아날 수도 있으련만

나 집시처럼 떠돌다 이제야 그대를 만났네

그대는 어느 먼길을 홀로 걸어왔는지

지금 내 앞에 망연히 서 있네

서러운 악보처럼 펄럭이고 있네

 

 

내 낡은 기타는 서러운 악보만을 기억하네 / 박정대

 

 

 

 

 

 

 

 

 

바깥으로 뱉어내지 않으면 고통스러운 것이
몸 속에 있기 때문에 꽃은 핀다

솔직히 꽃나무는
꽃을 피워야 한다는 게 괴로운 것이다

내가 너를 그리워하는 것
이것은 터뜨리지 않으면 곪아 썩는 못난 상처를
바로 너에게 보내는 일이다
꽃이 허공으로 꽃대를 밀어 올리듯이

그렇다 꽃대는
꽃을 피우는 일이 너무 힘들어서
자기 몸을 세차게 흔든다
사랑이여 나는 왜 이렇게 아프지도 않은 것이냐

몸 속의 아픔이 다 말라버리고 나면
내 그리움도 향기 나지 않을 것 같아 두렵다
살아남으려고 밤새 발버둥을 치다가
입안에 가득 고인 피

뱉을 수도 없고 뱉지 않을 수도 없을 때
꽃은 핀다
 


꽃 / 안도현 
 
 

 

 

畵 : 이수동
曲 : My Sonata / Roy Buchanan

 

출처 : 내게로가는 旅行
글쓴이 : 내게로가는 旅行 원글보기
메모 :

'짧지만 강한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I`ve been loving you too long  (0) 2007.02.19
[스크랩] 겨울새  (0) 2007.02.13
[스크랩] 비극  (0) 2007.02.12
[스크랩] 추억에 관하여  (0) 2007.02.12
[스크랩] 가슴이 살아있는 사람 ... /용혜원  (0) 200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