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강한 언어

[스크랩] 일곱 번 나는 내 영혼을 경멸하였습니다 / 칼릴 지브란

걷는 즐거움 2007. 8. 10. 19:00

 

 

 

일곱 번 나는 내 영혼을 경멸하였습니다

 

                  / 칼릴 지브란


제일 처음
나의 영혼이 저 높은 곳에 도달하기 위해
비굴해지는 것을 알았을 때입니다.

두 번째는
나의 영혼이 육신의 다리를 저는 사람들 앞에서
절룩거리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입니다.

세 번째는
나의 영혼이 쉬운 것과 어려운 것 사이에서
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을 보았을 때입니다.

네 번째는
나의 영혼이 잘못을 행하고서도
타인들도 잘못을 행하노라고
스스로 합리화 하였을 때입니다.

다섯 번째는
유약함으로 몸을 사려 놓고는
그것이 용기에서 나온 인내인 양
짐짓 꾸밀 때입니다.

여섯 번째는
어떤 사람의 얼굴이 추하다고
마음속으로 경멸 했을 때입니다.
바로 그 얼굴이 내 마음 속의 가면들 중
하나라는 것은 모르는 채.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의 영혼이 아부의 노래를 부르고
그것을 덕이라 여길 때입니다.

 

 

출처 : 꿈 꾸는 정원에서
글쓴이 : 희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