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스크랩] 여드름이 나는 위치를 알면 해결책이 보인다

걷는 즐거움 2008. 6. 9. 11:53

 

 

여드름이 나는 위치를 알면 해결책이 보인다! 부위별 트러블 집중 케어 노하우
사람마다 여드름이 자주, 그리고 많이 생기는 부분이 있다. 이마, 코밑, 왼쪽 뺨 등 왜 하필이면 꼭 그 자리에만 나는지... 그 자리만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케어법을 공개한다.

 
한방에서 이마는 폐와 관련이 있다고 본다. 이마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사람은 음식이나 운동으로 땀을 내고, 모자 앞머리 등의 만성적, 물리적 자극을 피해야 한다.
 
 
 
볼에는 위장 경락이 흐른다. 따라서 소화가 제대로 안 되면 경락이 막혀 볼에 뾰루지가 생긴다고 보면 된다. 볼에 뾰루지가 잘 나는 사람에게 과식은 절대 금물이다.
 
폐를 보호해주는 우유나 매실,케일 주스를 마시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이라면 우유는 피해야 한다.
 
위의 염증을 다스리는 오렌지 주스나 위를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꿀차를 꾸준히 마실 것.
 
 
간의 기능이 원할하지 않을 때 코와 코 주변에 트러블이 발생한다. 코 부위는 트러블이 생겨도 절대 손을 짜서는 안 된다. 넓어진 모공이나 흉터는 병원에서도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얼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입과 턱 주변은 몸의 아랫부분에 있는 신장,자궁과 관계가 있다. 이마,볼의 여드름에 비해 크기가 크고 덩어리진 여드름이 많은 편. 치료 기간도 두 배가량 오래 걸린다.
 
1 평소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된 스킨을 충분히 바르고, 피지를 녹여내는 코팩을 일주일에 2회 가량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아침마다 키위나 사과 주스를 한 잔씩 마시면 간의 피로회복에 좋다.
 
 
 
1 딸기나 당근 주스를 마시고 물 대신 보리차나 결명자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2 입 주위 여드름이 심각한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한다. 제한된 기간 동안 한 달에 3~4일 가량만 피지 억제제를 복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01 철저한 이중 세안
색조화장을 했을 경우 유분이 없는 클렌징 젤 혹은 워터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닦아낸 후 클렌징폼으로 이중 세안한다.
02 오일 프리 화장품 사용
로션,크림과 같이 유분기가 많은 제품은 피하고 스킨 같은 기초 제품을 사용한다. 유분이 모공을 막아 피지 분비가 원할하지 못해 여드름을 유발하기 때문.
03 파우더 사용하기
파운데이션은 유분기가 많으므로 되도록 사용을 삼가고, 파우더는 입자가 피지를 흡착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권장한다.
04 안전하게 여드름 짜기
여드름은 집에서 짜면 안 되지만 부득이한 경우 알코올 솜으로 잘 닦아낸 다음 면봉 두 개를 이용해 아주 부드럽게 써야 한다. 짜고 난 후에는 알코올 함량이 많은 스킨을 발라 소독할 것.

얼굴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가 심한 경우
1. 클리어액션 시스템 : 여드름 화장품으로 4가지로 구성되어있어 사용하기가 간편합니다. 아침에는 '포밍클렌저-토너-데이트리트먼트'순으로, 저녁에는 '포밍클렌저-토너-나이트트리트먼트'순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고 고르지 못한 피부결을 고르게 해주는 좋은 제품입니다.

1) 포밍클렌저: 피지와 오래된 피부 잔여물을 깨끗이 클렌징
2) 토너 피지 조절과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스킨 
3)
데이트리트먼트 피부를 유연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데이크림 
4)
나이트 트리트먼트 과거의 흔적을 안정된 피부색으로 유지시켜주는 나이트크림 
2.
선라이트 페이스&핸드 포뮬러35 : 번들거리지 않고 빨리 스며드는 선크림으로 여드름은 햇빛에 민감하므로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3. 코티트롤 :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티솔 호르몬으로 인해 여드름이 심해지는데 코티솔 호르몬을 조절해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파마넥스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해 주세요.

몸에 여드름이 있는 경우
1. 바디바 : 세안과 목욕시 사용하는 약산성비누로 세안
2. 바디 클렌징 젤 젤타입의 풍부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피부의 더러움을 없애주는 바디전용 세안제 
3.
바디 루프라 호두껍질 파우더를 가볍게 문지르는 것으로 피부의 오래된 더러움을 없애주는 바디전용 각질제거제로 주1-2회 사용 
4. 인핸서 스킨 컨디셔닝 젤 : 알로에베라 젤 성분이 피부의 진정, 보습을 주는 보습로션
5. 퍼레니얼 인텐스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해주는 몸전용로션

 

 

 

출처 : SOFCO12
글쓴이 : 나그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