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여행

오대산

걷는 즐거움 2014. 7. 13. 14:10

2014년 7월 12일(토요일)  산행친구와 함께 오대산을 찾았다.

날씨가 계속 무더워서 매우 힘든 산행이 될것을 각오하면서 얼음물을 며칠동안 꽝꽝 얼려서 준비하고 매실물과 맹물도 많이 준비했다.

점심 도시락도 철저히 준비해서 아침 6시에 출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아침밥도 김밥으로 차에서 간단하게 먹고 문막 휴게소에서 잠깐 화장실에 들리는것으로 하고 열심히 달렸다.

토요일이라서 고속도로가 곳곳에서 정체 현상이 일어나서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도 문막 휴게소  지나서 부터는 뻥 뜷려서 오대산 진고개에 도착하니

정확하게  9시다.

오대산 진고개 정상 휴게소에 이르니 비교적 한산하다.

주차장도 텅텅 비어 있고....우리 일행말고 다른 산악회에서 온 버스가 한대 들어선다.

엄청 더울거라는 상상과는 반대로 바람이 매우 차갑게 불어서 바람막이 잠바를 입지 않을 수가 없었다.

산에 오르면 곧 더워지겠지만 바람의 느낌으로 봐서는 많이 덥지는 않을거라는 예감이 들어서 무거운 얼음물도 좀 빼고 본격적으로 등산 채비를 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진고개 정상 휴게소에서 노인봉으로 오르는데

우리는 동대산 -> 두로봉 -> 백두대간 두로령 -> 상왕봉 -> 비로봉 ->상원사로 하산할것이이다.

신기한 바위덩어리이다.

깊은 산중에 이런 바위가 있다니...이름하여 차돌백이이라고 표지판에.

다른 어떤곳에도 이런 바위는 보이지 않았다. 딱 이곳에만 있는 진귀한 차돌백이 바위이다.

예전 같았으면 차돌 몇개는 베낭에 넣었을텐데....진정한 산사람이 되었나부다.

그저 보는것과 사진에 담는것으로 족하게 여길줄 아는 마음이 되었다.

산중에 피어나는 야생화들이 이쁘다.

저마다 이름이야 있겠지만 누가 불러주는 이 없어도 아랑곳없이 곱게 피어

산객들의 발걸음을 즐겁게 해주는 고마운 야생화~~

동대산을 지나도록  우리 말고는 다른 등산객을 만날 수 없었던.....마치 오지숲을 걷는 것과 같았던 한산하고 편안한 산길이다.

곳곳에 밀림과 같이 나무들로 울창한 숲을 이루어서 사람들의 발걸음이 전혀 없는것 같다.

산 바람이 어찌나 시원하게 부는지 출발전부터 걱정했던 더위는 아랑곳 없고.....

지금도 오대산의 바람소리가 들리는 듯 하다.~~

디텨 두로봉에 도착하니 오후 1시 20분이다.

진고개에서 동대산을 거쳐서 두로봉까지는 약 8.4 Km 4시간 20분 거리이다.

잠시 여장을 풀고 점심을 먹는다.

며칠동안 꽝꽝 얼려온 캔 맥주가  거의 녹아서 마시기에 아주 좋았다.

밥과 함께 시원한 캔 맥주라니~~~지상 낙원이 따로 있을턱이 없다.ㅎㅎ

마음같아서는 잠깐 파란 하늘을 보면서 누워서 신선 놀음이나 하고 싶었지만 갈 길이 멀어서....

2시에 다시 상왕봉으로 출발~~

백두대간 코스 두로령이 나왔다.

갑작스럽게 궁금증이 생겼다.

왜 백두대간 코스에는 ~~령이 붙을까???

그래서 찾아보니 지역간에 고개를 넘어가는 큰 길이라서 령이 붙는것이란다.

찗은 지식으로 제대로 이해했는지는 모르겠다만....

드뎌 두번째 상왕봉에 올랐다.

해발 1491m~~~ 두로봉에서 부터 시작한 산행 2시간만인것 같은데.....

지나고 보니 생각이 잘 나지 않네.

얼마나 반갑고 고마운지.....상왕봉 표지석을 부둥켜 안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정말로 오지를 걷는 기분이 들 정도로 사람들의 모습을 볼수가 없었다.

연일 폭염으로 등산객들이 오지 않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들 노인봉으로 올라서 그런건지.....

산 길이 너무 이뻐서 몇 장 찍고...........

사진을 찍는 중에 갑자기 더덕 향이 확~~풍겨와서 더덕을 캔다고 숲을 헤쳐서 보기도 했지만 우리는 더덕 나무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모르니

당연히 장난 삼아 공연한 짓만 한거지.~~ㅋ

놀이 동산에서나 볼 수 있는 희안한 고목 나무를 발견~~!

나무 속이 뻥 뜷려 있어서 마치 사진을 찍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나무를 파 놓은것 같았다.

베낭을 풀고 몸만 들어가서 인증샷!!

간혹 등산을 하다보면 이런 이벤트도 만나는 것은 산신령님의 자비로움이 아닐까?

산객들의 발걸음이 없어서 등산로 인데도 질경이들이 지천으로 피어 있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멧돼지들이 얼마나 많은지 온통 숲속을 파헤진 흔적이 역력하기도 하고....

깜깜한 밤중이 되면 멧돼지 떼들이 출몰하여 산속을 헤집고 다닐거라는 상상을 하니 무서움이 든다.

드뎌 마지막 관문 비로봉에 도착했다.

도착하니 오후 4시 50분경~~장장 7시간 50분이 걸린 대 장정이다.

아쉽게도  나무들이 너무도 울창하여서 조망이 보이지 않는다.

이제 하산 시간이 바빠졌다.

잠시 쉴 틈도 없이 하산을 한다.

하산길도 만만찮다. 너덜지대라고 하는 돌계단에 직진 하강이다.~~~에 효효

종아리에 힘줄이 늘어났는지 약간의 통증같은 느낌이 오기 시작했다.

상원사까지 부지런히 내려 오니 6시 40분이다.

여기서 진고개로 다시 가기에는 3시간을 다시 산행 해야 하기에 우리는 택시를 타기로 결정하고 택시를 불렀다.

상원사에서 진고개까지 가는데 45,000원을 부른다.

상원사에서 월정사까지 버스를 타고 월정사에서 진고개까지 택시를 타면 35,000원인데 버스가 끊어지는 바람에 할수 없이

10,000원을 더 쓰게 되었다.

생각보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택시 아저씨께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느냐고 물어보니

여름에는 별로 안오고 가을에 많이 찾는다고 하신다.

2014년 숙원이었던 오대산을 산행지로 선택하고 무사히 다녀 올수 있었음에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