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스크랩] ◇하루에 10분 투자로 뱃살 쏙 빼는 운동 ◇

걷는 즐거움 2009. 11. 27. 23:54

직장인을 위한 뱃살빼기 프로젝트, 하루에 10분 투자로 뱃살 쏙 빼는 운동

 

뱃살은 조금만 방심해도 어느 새 살이 붙기 때문에 계속 신경을 써야 한다. 유산소 운동과 복근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다. 바쁜 직장 생활 때문에 운동을 못하고 있다면 직장의 공간과 틈나는 시간을 활용한다.

 

At work place

1. 의자를 활용한 운동

허리를 펴고 의자에 앉는다.

양손은 의자 옆쪽을 잡고 발은 바닥에 붙인다.

배에 힘을 주면서 양다리를 붙인 상태로 가슴까지 들어 올린다.

허리가 구부러지거나 몸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20번씩 3회를 이어서 한다. 졸음이 쏟아지는 오후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계단 걷기

체지방 연소에 좋은 유산소 운동을 하자. 달리기나 속보를 할 만한 공간이 없다고 포기하는 것은 금물. 아침 출근 시간, 퇴근 시간, 점심 시간 등 틈이 날 때 10분씩 계단을 걷는다. 특히 점심식사 후 동료들과 커피를 마시는 10~20분을 적극 활용하면 하루가 다르게 뱃살이 빠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3. 복도 걷기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때도 가만히 앉아 있지 말고 복도를 이리저리 걸으면서 생각한다. 책상 서랍 안에 조그만 아령을 준비해 두었다가 들고 걷는 것도 에너지 소모에 많은 도움이 된다.

4. 호흡법과 자세

잊지 말고 늘 복식 호흡을 한다. 숨을 내쉴 때 배를 배꼽까지 넣는다는 느낌으로 들이마실 때는 배가 풍선처럼 나오게 한다. 의자에 앉을 때는 걸터앉지 않도록 한다. 걸터앉으면 복근이 이완되고 허리에 부담이 커져 아랫배가 나올 수 있다.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대며 엉덩이를 깊숙하게 넣어 앉는다.

 

 

 

At home place

1. 윗몸 일으키기

상체를 바닥에 닿을 정도로 내렸다가 복근의 힘으로 다시 올라온다. 힘이 들 때는 손에 깍지를 끼지 말고 양손을 교차해서 어깨에 대고 올라온다. 숨은 올라올 때 내쉬고 내려갈 때 들이마신다.

2. 트위스트 크런치

윗몸일으키기와 병행하면 좋은 동작으로 상체를 일으킨 상태에서 트위스트를 추듯 좌우로 비튼다. 등이 바닥에 거의 닿을 만큼 내렸다가 다시 올라온다. 특히 배 옆구리 군살을 배는 데 효과가 있다  

 

 

 

3. 다리 들고 내리기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허리 뒤에 팔을 받치고 하는 것이 좋다. 다리는 곧게 펴서 들어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하는데 발을 바닥에 가까이 내리되 완전히 닿지 않게 한다.

4. 줄넘기

하루에 줄넘기를 10분씩 하면 윗배와 아랫배의 살이 몰라보게 쏙 빠진다. 배를 안쪽으로 당기듯이 넣고 뛰면 더욱 효과가 좋다.

5. 집안일

설거지를 할 때 허리를 바로 펴고 아랫배랄 긴장시키며 발끝을 쭉 펴고 가볍게 차듯이 뻗는다. 이 동작은 힙업에도 도움이 되므로 일석이조.

 

 

출처 :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이경영
글쓴이 : 다프이경영박사 원글보기
메모 :